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

[제부도] 대하소금구이 (상호명 : 수성2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제부도 맛집]  수성2호 - 대하소금구이

 




때는 바야흐로 대하의 계절이 왔따흐~!!!


매년 8월말~10월말. 1년에 겨우 3달 남짓!! 나의 발길은 제부도로 향한다.


대하철 코스는 대하 → 제부도 관광 → 대부도 해솔길 산책 → (오이도 조개구이) 빡센만큼 행복하다.

(제부도 들어갈때 물때를 미리 알아보고 가자.)



수성2호는 대하철에 기간제로 운영함에도 네비게이션에 검색하면 나올 정도로 입소문이 톡톡히 나있다.

(내 네비에선 안나오는뒈? 한다면 서해모텔을 검색해서 가면된다.)


서해모텔 바로 옆에 저 현수막이 버선발로 나와 그대를 양팔벌려 맞아줄 것이다.



뫄? 오후2시. 점심시간을 넘겼음에도 불구하고 대기를 타야했다. 그래 내가 오늘은 좀 일찍 오긴했지..


오후 4~5시에 방문하면, 공복감에 위장이 쪼그라들 망정 대기줄은 짧으니 이 쪽을 추천한다.

(그나저나 줄서있는 차량 색을 보니 수묵화가 따로없다. ㅎㅎ)



수성2호는 대하철 기간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식당과 화장실이 건물의 형태가 아닌 임시 천막형태로 지어져있다.


내가 가려는 날이 운영기간에 해당되는지 애매모호 하다면 전화를 해보자. 영업시간, 기간을 친절히 알려주신다.



입구 한켠에 소금이 쌓여있다. 싱싱한 새우 다음으로 중요한 대하 소금구이의 소금!!!


사장님 본업이 천일염 생산업이라 한다. 직접 생산한 믿을 수 있는 소금으로 대하를 굽기 때문에 더 맛있다는 설명.

(불효자는 부모님의 콜레스테롤이 걱정되어 새우만 쏙 빼먹고 김장 소금만 내려보냅니다.)



잠시 후 만나게 될 새우찡.. 살아서 숨쉬는 생명체를 보며 입맛을 다시는 나란 인간은 잔인 맛을 아는 사람이다.



1kg 에 대하 30마리 정도 나온다. 칼국수도 나오기 때문에 성인2인(남1,여1) 기준 1kg면 충분하다.


일단 대하 몸통을 먹고, 머리는 더 구워서 먹고, 머리 10개 정도 남았을 때 칼국수를 주문한다.

(칼국수 나오는데 시간이 좀 걸리기 때문에 미리 시켜놓아 입의 쉴 틈을 주지말자.)



기본셋팅 입니다. 대하만 있으면 되는데 뭘 이런걸 다.. 

비닐장갑은 가져다 쓰면 되긴 하는데.. 대하 까는데 손톱이 필수입니다. 다 필요없어!! 대하, 손톱, 물티슈 면 OK!!



※ 주의 ※ 다소 잔인하고 군침돌고 충격적인 장면이 포함되어 있으니 심약자의 시청을 제한합니다.




대하를 불판에 던지기 전, 생새우를 먹을 건지 미리 물어본다. 싱싱한 생새우도 몇 점 맛보자.



안녕? 난 바다의 바퀴벌레, 콜레스테롤의 제왕이라 불리우는 대하라고 해~♬ 뀨~ (º ㅅ º)



센불에 5분만 바짝 익혀주자. 그 사이 현란한 가위질로 대가리를 하나 하나 따준다.



호그와트 출신답게 머리와 몸통 분해마술을 시전. 머리는 일단 빼놓고 몸통을 공략하자.


(좌)순수한 대하  (우)도발적인 대하



3년전 수성2호를 찾을땐 대하초심자였다. "어후~새우 머리를 어떻게 먹어~징그러~>>ㅑ~"


그.러.나. 몸통은 머리를 먹기위한 에피타이저에 불과했다.


새우대가리 1개 = 몸통 50개에 맞먹을 정도로 농축된 맛이다. 말 그대로 새우깡 맛이난다.


필자는 버터구이로도 먹고 싶었기에 따로 버터를 챙겨갔다. 준비성 보소..

(버터를 듬~~뿍 바르면 달콤한 새우버터구이가 된다. 하지만 그와 함께 새우깡 맛이 사라진다.)


새우 대가리 버터구이와 소금구이는 5:5 비율로 굽는걸 추천한다. 맛이 천지차이야.. 다양한 매력의 대하찡..



새우 대가리 까기 속성코스에 들어간다.


<1> 왼손으로 새우 주둥이를 잡는다.


<2> 오른손으로 새우 뿔을 잡아 당긴다.


<3> 남은 앞다리를 제거한다.



새우대가리를 먹기시작함과 동시에 칼제비를 주문한다.

(나오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미리 주문하자.)


주문 방법하얀 칼국수 or 얼큰 칼국수 선택. 칼국수 or 칼제비 선택.

(수제비로만은 주문불가. 얼큰칼제비를 추천한다.)




 개 인 총 평 


장점  대하 핵존맛. 소금도 준다.


단점  내 몸안에 콜레스테롤이란게 폭발한다. 알게뭐야. 맛있게 먹으면 0콜레스테롤~♬

 

 

위치 입니다.



주소 :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로 522-46

전화 : 011-283-2643 / 031-357-2643

영업 : (기간제) 10:00 - 2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