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

[하남시] 월남쌈&쌀국수 (상호명 : 아초원)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하남시 맛집]  아초원 - 월남쌈&쌀국수

 




월남쌈 이란 무엇인가.. 내 지갑아프면서 내 인건을 들여 싸먹는 음식이라 하겠다.

하지만 못난 주인만나 삼시세끼 육류와 인스턴트만 소화시키는 나의 신체를 위하여 가끔 야채를 선물하고자 한다.

분기실적 평가 받듯이. 분기별로 아초원에 가서 3개월치 식이섬유를 세포하나하나 흡수시키고 온다.


주차장은 널찍하니 주말에도 여유있게 주차할 수 있다. 수묵화 돋는 차들을 뒤로하고 주린배를 채우러 가자.


아초원 사장님의 취향을 계단마다 느낄 수 있다.

동묘 풍물시장에서 본듯한 저 아기자기한 도자기와 모형들은,

내가 무지해서 잘 모를 뿐 분명 세계 각지를 돌며 수집하셨을 것이다.


아초원 내부는 테이블 간에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어 단독룸 처럼 아늑한 느낌을 준다.

하지만 소음이 차단되지 않으니 주말엔 다소 시끄러울 수 있다.

평일 점심시간에는 아주머니들의 수다의 장이 열리는데.. 거의 사랑과전쟁 시리즈물이다.

아주 몰입도가 쩔어줌.. 그러다 아줌마랑 같은 포인트에 웃으면.. 엿듣는거 넘나 티나..


아초원 메뉴. (평일)15,000원/인  (주말/공휴일) 17,000원/인  고기&야채 무한리필 + 쌀국수


아초원은 기본적으로 자리에 착석함과 동시에 손씻는 물이 나온다.

따듯한 물에 손을 깨끗히 씻고, 라이스 페이퍼도 적혀 먹으면 된다.


메뉴는 인당 무한리필 형식이기 때문에 별도로 주문할 것 없이 자리에 앉자마자 내온다.

(그도 그럴것이. 음식은 내가 만들거든.. 그렇게 따지면 조리시간이 굉장히 긴거야..)


소고기, 오리고기, 돼지고기각종 야채와 과일, 땅콩소스 및 매운소스가 나온다.

(이대로 보리밥 가득 퍼올린 양푼에 고추장 풀어서 강된장이랑 비벼먹으면 개꿀맛..)

앞으로 한시간 동안 내가 월남쌈계의 고든램지.. (아.. 이 형님 카스 광고로 나의 신뢰를 잃었지..)

여하튼 최대한 편한 자세로 앉아서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해야 하는데 테이블 왜이리 낮니..


라이스페이퍼는 뜨신물에 반식욕을 시켜 온 몸을 이완시켜 준 후,

언제나 옳은 오 마이 고기와, 오늘을 위해 그 동안 안먹고 기다려온 각종 야채를 올리고

소스를 뿌려 돌돌말아 싸먹는다. 하.. 이제 겨우 하나 싸먹었다..


소스를 나오는대로 두 가지만 사용한다면 아초원 초심자라 할 수 있다.

테이블에 미리 나와있던 쌀국수용 칠리소스를 곁들여 먹자. 땅콩소스와 칠리소스의 궁합이 아주 좋다.

이제 눈감고도 쌈을 쌀 수 있는 경지에 올랐더니 고기가 동이 났다.

주저하지 말고 고기와 군데 군데 빈 야채를 리필한다.

아초원 아주 칭찬할 만한 점이, 직원들이 쉴 새 없이 테이블을 돌아다니며 음식 떨어진게 없는지 체크해서 먼저 가져다 준다. 아~주 칭찬해!!


리필과 함께 쌀국수를 주문한다. 주말엔 좀 늦게 나올 수 있으니 미리 주문하자.

귀여운 옹기에 나온 쌀국수 국물이 담백하니 속이 편하다.

칠리소스와 땅콩소스로 속세의 때를 입혀주자.


그렇게 쌀국수 요리사까지 되어 음식 만드는데 지치고, 배불러 지쳐갈때. 후식을 먹으러 간다.

계산을 하고 3층으로 올라가면, 널찍한 좌식 휴게소가 있다.

밖에는 볕이 잘 드는 야외테라스가 있으나 나는 수족냉증이 있으니 패스~


책은 휼륭한 인테리어 소재일 뿐이죠. 알 수 없는 그림과 사장님 취향의 소품이 여기에도..


아메리카노에 시럽 펌핑 이빠이요~ 한...5펌핑 정도면 적당히 당뇨걸리겠네요.



 개 인 총 평 


신선한 야채 종류가 다양하게 제공되고, 고기의 육질도 좋은 편이다.

하지만 따듯하게 먹기위해 고기를 계속 판 위에 올려두면 식감이 약간 질겨지는 걸 느낄 수 있었다.

게눈 감추듯 먹는 나에겐 매우 드문일이었지만..

리필 또한 처음과 동일한 양질의 음식이 제공되고, 리필 주문전에 직원들이 먼저 체크해서 챙겨주는 서비스가 좋았다.

쌀국수가 군더더기 없이 단백하게 나온다. 베트남 현지에서의 그런 깊은맛을 기대한다면 실망할 수 있다.

인건비, 재료비 대비 한국의 월남쌈 식당의 가격이 높게 형성되어 있다는 인상은 늘 의문이지만.

가끔 건강하고 기름지지 않은 음식이 당길때. 그리고 여유있게 식사하고 볕이 잘 드는 곳에서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고 싶을때 찾으면 좋은 곳인거 같다.


개인평 ★★★☆ 

 

위치 입니다.

 



주소 : 경기 하남시 감일남로52번길 21-2

전화 : 02-449-4490

영업 : 11:00 ~ 22:00


아초원 분점

판교점 : 031-707-0706

호평점 : 031-511-0706

안산점 : 031-437-3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