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

[베트남 다낭] 분짜 로컬맛집 분짜58 먹방투어(장단점, 메뉴판, 위치)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진짜 분짜는 분짜58번지에서 짜짜짜!!" 다낭 먹방여행기 ♬

 


베트남에서 쌀국수와 더불어 반드시 먹어봐야 하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바로 새콤매콤한 분짜!!


종합 레스토랑이 아닌 로컬 분짜 전문점을 물어 물어 검색의 검색을 거쳐 현지인들 인정 맛집을 찾았습니다. 


▲ 분짜 58은 58번지에 있습니다. 


분짜58은 다낭 대성당 근처에서 도보로 5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다낭 시내 구경 후 아래 첨부한 구글지도 켜놓고 걸어가세요. 


대성당 → 분짜58 → 콩카페 코스 추천합니다. 


근데... 걸어가는 동안 다낭의 강려크한 뙤약볕에 타죽을 수 있으니 웬만하면 저녁에 가세요. 


여기 당연히 에어컨 없어요. 문도 활짝 열려있어 그냥 길거리에서 먹는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제발 저녁에 가세요.


보도가 넓어 오토바이 주차하기 편해요. 주차관리인은 없으니 그냥 매장앞에 주차하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 분짜58 메뉴입니다.


▲ 분짜(HANOI NOODLES WITH GRILLED MEAT) (35,000동 ≒ 1,750원)



처음엔 맑은 국물에 돼지고기만 넣어져 나오고 면과 야채, 넴은 전부 따로 나옵니다. 


날씨가 더워서 약간 넋을 놓고 있었을 뿐인데, 직원이 "저 맹해 보이는애. 먹을 줄 모르는 애구나" 하는 표정으로


넴을 국에 퐁당 입수시켜 주셨습니다. 대화는 안 통하니 알겠다는 의사로 "아~~(엄지척)"으로 감사함을 표현하고 


면과 야채를 넣고 휘적휘적한 뒤 맛을 보았습니다. 


뜨거운 스프링롤을 차가운 분짜 국물에 넣으니 뽀작뽀작 소리를 내며 기름이 삐질 흘러나오는 것이. 국물을 더 진하게 만들어 줍니다. 


시원하고 새콤새콤한 맛이 호로록 호로록 잘 들어가고 바삭바삭하고 큼직한 넴이 아주 맛좋게 입안에 퍼집니다. 


이 놈의 넴은 취향저격 제대로 당해서 추가로 더 주문했습니다. 


▲ 넴(FRIED CRAB SPRING ROLLS)

  


 개인총평 

한국에서 못먹어본 맛이라 반드시 먹고 와야 하는 음식이라 생각하고, 개인적으로는 쌀국수보다 분짜가 더 맛있었습니다. 


새콤매콤한 맑은 시원한 국물에 돼지 고기를 함께 넣어 먹는다는 것 또한 굉장히 이색적이고 좋았습니다. 


관광객도 많지만 현지인이 월등히 많은 맛과 가격이 인정된 로컬맛집이라 하겠습니다. 


하지만 더운 것은 감당해야 하고 ㅜ_ㅜ 


뻥 뚫린 주방에서 요리를 해서 과정을 모두 지켜 볼 수 있는데, 그다지 위생적 이지가 않아ㅎㅎㅎ


그냥 완전히 차단된 주방에서 손님들 모르게 암암리에... 비밀리에 요리해서 줬으면 좋겠어;;;


위생장갑도 철저히 끼시고 요리를 하시지만 노후화된 건물, 도로변과 완전히 개방된 탓에 음식점으로서 보기 좋은 환경은 아닙니다. 


저야 땅에 떨어진것도 잘 주워먹는 지라.. 맛만 있다면 위생에 대한 걱정은 마음 한켠으로 미뤄놓지만 


깔끔한걸 최우선으로 삼으시는 분들은.......... 참으세요. 다낭에서 환경 따지면 먹을 거 없어요...


분짜58 위치



Click ☞ 눈만 뜨면 해변이 펼쳐지는 쩌는 오션뷰 호텔, 다낭 나로드 호텔


Click ☞ 세계 두 번째 커피생산국 베트남에서 방문한 커피숍 (콩카페, 하이랜드, 호이란 로스터리)


Click ☞ 한국인 블로거들이 극찬했지만 실망만 따른 다낭맛집 마담란 솔직후기 (메뉴판, 위치)


Click ☞ 이국주씨, 슬리피씨가 호로록 했던 개시원한 바빌론 스테이크가든 후기 (메뉴판, 위치)


Click ☞ 베트남에서 밖에 먹을 수 없는 극강 비주얼 반쎄오 현지인 맛집 바두엉 후기 (메뉴판, 위치)


Click ☞ 쌀국수 보다 맛있는 분짜!! 현지인이 인정한 로컬맛집 분짜58 후기 (메뉴판, 위치)


Click ☞ 야경이 아름다운 호이안의 다국적인들의 맛집 미쓰리 후기 (메뉴판, 위치)


Click ☞ 안사오면 두고두고 후회한다. 다낭 쇼핑리스트 (메뉴판, 위치)